11번가가 사업자 복수아이디 추가 신청 기준 변경을 한다고 한다
그에 따라 9/8~9/30일까지 가입 일시 중단을 한다고 하는데
기준도 달라져서 빨리 가입 신청을 해야겠다.
아직 매출이 없는 사업자라서 판매등급 3등급 이상을 맞추기 힘들꺼 같다
얼릉 신청 ㄱㄱ
진행 사항을 기록 하기로 했다
9/2 복수 아이디 신청하기
- 사이트 공지사항신청 방법 숙지 2022.09.02 기준
[유의사항]
- 복수아이디는 대표아이디의 서브아이디로서 대표아이디 탈퇴 시 복수아이디 발급 불가,기존 복수아이디 회수
- 사업자 간에 복수아이디만 양수도 및 사업자 정보 변경 불가
- 법규 및 약관 위반 이력이 있거나 정지 계정이 있는 경우 복수아이디 생성이 제한되거나 회수될 수 있음
- 동일 사업자 번호로 2개월 이내 탈퇴한 경우, 2개월 경과 후 발급 가능
- 대표아이디와 동일한 카테고리 내 상품등록 불가(서로 다른 상품군 취급)
[복수아이디 신청 방법]
1) 복수아이디는 사업자셀러/글로벌 사업자셀러 회원인 경우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2) 글로벌 복수아이디 신청 시에는 ‘판매약정서’와 ‘개인정보 처리 위탁서’를 요청 아이디당 각 1부씩
작성 후 대표자 날인하여 FAX 또는 E-Mail로 발송합니다.
※ 서류 다운경로 : 셀러존> 판매정보 /노하우 > 다운로드 센터
Fax : 02-849-4967 / E-mail : sellerhelp@11st.co.kr
3) 복수아이디 생성 조건과 희망하는 복수아이디와 복수아이디의 회원유형 확인 후
판매자 고객센터(1599-5115)로 문의해 주세요.
ㄴ 셀러오피스 판매자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등급은 등급신용점수조회, 가입승인일은 판매자정보관리 메뉴에서 조회 가능)
※ 등급신용점수조회 : https://soffice.11st.co.kr/view/5004
※ 판매자정보관리 : https://soffice.11st.co.kr/view/5002
[복수아이디 생성 규칙]
1) 영문 소문자, 숫자 조합으로 6~20자리로 설정(첫 글자는 반드시 영문 소문자 사용)
2) 띄어쓰기 (공백), 특수기호 사용 불가
복수 아이디 알아보면서 알게 된 내용
※ 글로벌 셀러 -> 글로벌 셀러 추가 O
- 서류 이메일(3개 추가면 3개 작성) 발송
- 11번가에서 메일 확인 후 보완 서류 및 추가 가능하다는 메일, 문자 발송한다고 함
- 내용 확인 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아이디 생성
※ 글로벌 셀러 -> 일반 셀러 추가 X
※ 일반 셀러 -> 일반 셀러 추가 O -> 고객센터 통화로 추가
- 1599-5155 고객센터에 바로 전화해서 사업자 정보 확인 후 생성가능한 아이디 확인
- 1~2일 후 문자 온다고 함
※ 일반 셀러 -> 글로벌 셀러 추가 O -> 서류 이메일(3개 추가면 3개 작성)
- 서류 이메일(3개 추가면 3개 작성) 발송
- 11번가에서 메일 확인 후 보완 서류 및 추가 가능하다는 메일, 문자 발송한다고 함
- 내용 확인 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아이디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