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이브라인/부업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변동 과정 기록

반응형

 

 

티스토리를 하면서 부업으로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해 보았다.

조회수가 낮지만 그래도 꾸준히 유입이 되어서 1달러라는 작은 수익이 창출되었다ㅎㅎ

구매대행을 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티스토리에 글로 작성해 두었는데

이 글들은 나에게도 요긴하게 잘 쓰이고 있다.

기존에는 에버노트, 노션을 이용했었는데 어느 순간 이용을 하지 않게 되었다.

티스토리에 글로 작성해 두니 찾기도 편하고 티스토리를 업무노트로 쓰는 것도 여러모로

나쁘지 않은 듯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가 어느 순간 미동이 없는듯했다.

잘 모르기도 하고 틈나는 대로 검색해서 연결까지는 해놨는데

추가적으로 관리란 걸 하지 않았다.

 

혹시 몰라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아래 빨간색의 알림 사항이 있었다

 

 

 

음? 뭔가 제한된 사항을 지키지 않았던 것인가? 싶어 정책센터로 들어가 보았다

 

 

내용은 이러했다

 

6/7 상태

사이트 트래픽 품질을 평가하는 동안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합니다. Google에서 트래픽을 계속 모니터링함에 따라 이 제한이 자동으로 검토 및 업데이트됩니다.

 

 

 

아이고.. 트래픽 품질 평가 중이구나

그런데 제한 날짜가 3월이다.

 

확실히 관리를 안하니 이런 상태가 오래가는 것 같다

 

지금 6월 초인데...

 

 

6월 말 상태

광고 게재 제한 시작일 : 2023년 4월 29일  < 변경

 

 

 

7/8 현재 상태

"하나 이상의 애드센스 제품에서 표시할 수 있는 광고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책 센터를 참고하세요."

로 바뀜!... 이건 뭘까

 

기존에는 "표시 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였는데.. 

 

바뀐 내용은 검색해도 나오지 않으니 답답하다..

이것도 과정으로 남겨서 데이터를 만들어야 겠다.

 

 

 

7/31 현재 상태

현재 시점이 아닌 두달전 상태로 표시되는걸까?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Google에서 사이트 트래픽을 평가하는 동안 계속 사이트를 개발하고 잠재고객 구축하기

 

내가 전혀 하지 않고 있는걸 구글은 잘 알고 있다.

꾸준히 게시글도 작성해서 구글 애드센스 제한이 풀리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네

아무나 부업하는 게 아닌 듯하다.

 

 

제한이 풀리면 그때 다시 글을 써봐야겠다. 그전에는 글 꾸준히 쓰기!

 

 

 

 

11/2 현재 상태 (제한 풀림)

 

 

 

 

10월중순에 들어갔을때도 제한이 풀리지 않은 상태였다. 꽤 오래걸리는 구나 이러다가 풀리지 않는건 아닐까.

사이트 버리고 새로 파야하나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다.

 

11/2 오늘 구글 에드센스에 들어가보니 풀린걸 확인 할 수 있었다.

당연히 게시글에도 광고가 붙고 있다~~ ㅎㅎ

 

3월부터 10월까지 구글 에드센그 제한되고 할 수 있는건 없었고 꾸준이 글을 게시했다.

여기 티스토리하고 연결된 다른 티스토리도 있는데 그 쪽엔 매주 썼던거 같다.

8개월 후에 풀리다니.. 내가 제일 오래걸리지 않았나 싶은데

어떻게 풀렸는지는 알 수가 없다. 내가 한건 꾸준한 글쓰기 일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