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

우체국 EMS 미배달사유 주소부정확 배달결과 금일배달시도 예정(배송완료)

반응형

 

 

영국으로 우체국 EMS 통해서 반품 보냈는데 미배달 됐다고 문자가 왔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주소부정확 금일 배달시도예정이라 떠서 싸한 느낌이 들고.. 1시간 뒤에 보니 센터로 반송되었다. 내일 다시 시도한다고는 했는데.. 내일도 잘못되면 한국으로 다시 반송되는 거라 몇 시간에 걸쳐 확인해 보았다.

 

확인해 보니 다른 주소로 설정되어 있었다....

 

 

한국 우체국 EMS 사전접수를 해서 주소 틀린 건 없었고, 이것저것 인터넷으로 다 검색하고 종합해 본 결과, 영국 우체국에서 배달업체에 넘기면서 잘못된 주소가 기재된 건지 우편번호는 맞는데 최종 배송지가 달랐다. 받는 사람 이름이랄까?

 

뭐냐 영국 우체국.. 가만히 재배송 기다렸으면 한국으로 반송될 뻔했네..

 

7/12 

우선 수정해 뒀는데 반품 완료되면 영국 우체국 주소 확인하는 방법하고 주소 수정하는 방법 공유해야겠다.

 

7/17 배송완료 

 

 

 

 

 

우체국 EMS 영국 국제우편 발송

 

7/6(목) 우체국 EMS 접수완료

인터넷으로 우체국 EMS 사전접수 후 우체국 방문하고 반품 상품 발송처리하였다. 사전접수하니 처리까지 3분이 안 걸렸다.

 

7/7(금) 국제 항공운송준비

우체국에서 정상적으로 택배가 공항에 도착했고 발송 준비 중이라는 우체국 톡이 옴

 

 

7/12(수) EMS 주소부정확 사유로 미배달

우체국 톡으로 주소부정확 사유로 미배달 됐다는 톡이 와서 급하게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 내용을 확인해 봤다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7시 12분에 왔고 영국은 시차로 오전 10:32분이었다

6일에 택배 접수하였고 주말 끼고 영국 배송 시도까지 총 6일 걸렸다

 

 

 

 

한국시간으로 오후 7시라 우체국에는 확인할 수는 없었고 영국 우체국에 가서 조회를 해봤다.

 

영국 우체국은 royal mail(검색 사이트에서 royal mail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이다. 트레킹 조회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Track an Item에 우체국 EMS(등기) 번호를 입력하고 빨간 Track your delivery 눌러 조회해 준다

 

 

 

 

조회를 눌러주니 Royal Mail에서 Parcel Force 택배사로 연결되는 화면이 나왔다. 영국 우체국에서 배송업체에 하청 식으로 맡긴 듯하였다

PARCEL FORCE 택배 조회 사이트로 전환되고 현재 Item tracking history를 확인할 수 있다. 내용을 보아하니 주소부족?으로 디포로 반환된 상황이었다. 화면 위쪽을 보면 Your parcel과 Part of consignment 라고 택배번호가 나오는데 오른쪽이 택배사 변경으로 영국 내 송장번호이고 왼쪽은 한국 EMS번호로도 나올 때도 있고 계속 조회하면 영국송장번호로 나올때도 있다(왜 송장이 왔다 갔다 하는지 모르겠다). 한국 EMS번호 하고 변경된 영국송장번호를 메모해 둬야 한다.

한국에서 택배조회는 오늘이 7월 17일인데 7월 12일 미배달까지 밖에 조회가 안된다. 가만히 있음 반송되고 나중에 행방조사청구까지 가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있었다...

영국 택배사 조회는 매일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부터 꼭 영국 royal mail로 조회를 해야 한다.

 

 

 

이제 주소문제(주소 부족)라는 이유를 알았다. 여기서부터는 이것저것 눌러보고 17일 배송완료된 해결한 팁이다

 

 

 

우체국 EMS 주소부정확 미배달 주소 확인 및 처리방법

 

 

화면 노란색 네모칸에 적어놓은 화살표를 따라가 보면 빨간 네모칸에 If you need to arrange a redeliver, please click here 이란 내용이 보인다. 재배송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라는 말인데 클릭해 준다

 

 

 

 

트래킹 넘버를 적으라고 해서 한국 EMS번호를 적었더니 빨갛게 오류가 떴다.

 

 

변경된 영국송장번호를 입력해 주니 오류표시가 뜨지 않았다. 변경된 영국송장 및 우편번호, 반송날짜 입력해 주고 조회.

 

 

엥... 우편번호와 거리번호 건물까지 맞는데 받는 사람(회사)이 다르다??

화면을 보니 재배송을 원하는 날짜도 설정가능했고 (토요일은 12파운드) 3주 정도 무료로 재배달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다.

나는 Same Address(오류주소)가 아닌 New Address를 선택해서 주소를 변경했다.

 

 

※ 잠시!! 우체국 EMS 접수 주소 조회

우체국 EMS 접수 조회내역을 보면 내가 어떻게 입력했는지 알 수 있다. 나는 사전접수를 했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은 것은 당연히 알고 있었고, 현장에서 접수하는 분들은 우체국 직원이 실수할 수 있으니 다시 확인해 보기 바란다.

 

 

1. 접수번호 클릭 : 신청정보 확인 가능

 

2. 운송장 출력 : 택배박스에 부착되는 송장 확인 가능(주소, 세관신고서)

 

나는 주소가 틀리지 않았고, 판매처에도 주소 문의했는데 맞다고 하였다. 이것은 영국에서 택배사 업체에 넘기면서 주소가 바뀐 것밖에 볼 수 없었다.

 

 

위에 New Address를 클릭해서 주소를 수정해야 한다.

원래 발송하려던 곳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하고 신청하면 된다. 오리지널 딜리버리 어드레스는 내가 신청한 곳이 아닌데 계속 떠있어서 화가 좀 났다. 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영국 우체국

 

 

 

 

재배송 날짜 선택하기 - 이 단계에서는 재배송 신청한 주소 수정이 가능하니 다시 한번 제대로 적었는지 확인한다.

그리고 원하는 날짜 선택하면 된다. 토요일 배송은 12파운드가 추가된다. 나는 다음날 재배송을 원했기 때문에 13일로 선택했다

 

 

 

 

최종 신청내역 확인 및 비상연락처 기입

 

 

 

이렇게 12일 우체국에서 주소부정확 미배달 통보받고 바로 신청해 주었다.

 

 

 

 

7/13 재배송 요청일

다시 배송이 시작되었다. 하지만 13일 배송되지 않았다. (주소 수정해야 하나, 내가 어떻게 입력했지? 불안했지만 조회할 수 있는 곳이 없었다. 불안한 사람은 입력한 내용 캡처하거나 사진으로 찍어두길 바란다.)

 

 

 

7/14 배송조회

13일 배송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주소부족으로 오류가 뜨지 않아 다행이었으나, 다시 디포로 돌아왔다

14일 배송 시작한다고는 했지만 저 상태로 움직이지 않았다. 14일이 금요일이라 월요일 배송을 기다렸다.

 

 

 

7/17 배송 완료

영국과 시차가 있기 때문에 오전에 확인하면 조회가 안돼서 혹시 몰라서 아침 10시에 국내 우체국 고객센터에 전화했다.

상황을 말하니 본인들이 확인할 수가 없고.. 이메일 행방조사청구를 해서 영국 택배사에 배송상황을 확인해야 한다고 했다. 우체국에서 바로 처리해 줄거란 기대하지 않았는데.. 역시나 이런 답변을 받았다. 12일 우체국 톡을 받고 바로 영국 우체국에서 처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메일 행방조사청구를 클릭하니 일주일이 지나야 청구조회가 가능하다고 창이 떴다. 아직 일주일이 지나지 않아서 신청할 수 없으니 오늘 영국 택배를 기다려봤다

 

 

그러던 중 우체국에서 오후 7시에 톡이 왔다. 오!! 배달완료되었다고 한다.

 

 

우체국에 들어가 보니 영국 시간으로 10시 48분 배달완료!

 

 

영국 우체국 royal mail에서 조회해 보니 배송완료 된 사진까지 볼 수 있었다

 

 

우체국에서 제대로 신청했으니 잘 배송되겠지 하고 기다렸으면 시간도 많이 걸렸고 주소가 틀리니 반송될 뻔했다. 우체국 EMS조회하더라도 정보가 12일 이후로 움직이지 않아서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고 답답할 뻔했는데 영국 우체국에서 확인하고 주소 수정할 수 있으니 다행이다. 

 

우체국 EMS 주소부정확으로 미배달 처리된 분들은 꼭 확인 해보길 바란다.

 

 

+ 추가 사항

- 7/18  7/17 배송이 완료되고 고객센터에 반품을 했으니 처리해 달라고 문의를 남겼다

 

- 7/19 고객선터 답메일이 왔는데 반품 된 것을 확인 할 수 없다고 반품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보내달라는 메일이 왔다.  

 

7/20 고객센터 채팅 상담

상담원이 증빙 자료를 요청하길래 배송완료되고 받은 사진을 캡쳐해서 보내줬다 

 

 

고객센터에서 캡쳐내용을 확인하고 바로 환불을 진행하였고, 처리됐다는 메일을 보내줬다. 배송완료 및 환불 완료!!

 

반응형